산후다이어트 실패이유
여성의 평생건강을 좌우하는 산후다이어트는 반드시 성공해야 되는데,
성공률이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속칭 아줌마 몸매가 되기 싫은분들은 반드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첫아이때는 정상체중이었다가, 둘째놓고 부터는 급격히 비만체가 되는 산모도 많습니다
오히려 산후에는 급격히 빠지다가 어느정도 시간이 경과하면 오히려 늘어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부분 산후조리와 비만관리를 잘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임신전,임신중,산후관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1.임신중 과도한 체중증가
--보통 10--15KG정도의 임신중 체중증가는 정상적인것으로 보지만
그이상의 급격한 체중증가는 출산후에도 지속적인 과체중이나 비만체가 되는 제일큰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임신시에 급격한 체중증가가 되지 않도록 세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2.임신전 과도비만
---산후비만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처녀적이나,결혼후 임신전에 비만이었다면,산후비만이 될가능성이 훨씬더 늘어나게됩니다.
계획임신이 좋듯이, 출산을 준비하면서,적절한 체중에서 임신하는것이 중요합니다.
3.출산후 임신중 행동양식 반복
----임신시에는 누구나 조심스럽게 생활하고,행동도 천천히 느릿하게 생활하게 되는데,이러한 습관이 출산후에도 이어진다면,느린 체중감소로 인한 산후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출산을 하고나서는 바로 활동량을 늘리고,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면,운동을 바로시작하셔야 합니다.
4. 출산후 산후조리불량
----출산후 산후조리가 잘되지않아서,산후풍과 기초대사량이 저하된다면, 산후비만이 초래될수 있습니다. 요즘은 산후조리 따로,다이어트따로 하지 않고 같이 하는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산후비만과 산후조리를 동시에 치료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5. 수유기간의 타이밍조절실패
----수유를 적절히 한후에는 개인의 사정에따라 적절히 이유식으로 넘어가야 하는데,너무 수유기간을 길게 잡거나, 중단후 다시 수유를 한다거나 하면 내분비 교란으로 산후비만이 고착됩니다. 적절한 계획하에 수유계획을 잘 실천하셔야 합니다.
6.출산후 내분비 기능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