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살이 비어져 나온 옆구리 살 운동 처방법

다이어트운동/스트레칭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5. 5. 21:13

본문

출산 후 피부에 탄력이 부족해 늘어났던 배가 처진 경우나 유연성이 떨어지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유형이다. 임신했을 때부터 몸을 유연하게 바꿔주는 요가 동작을 꾸준히 한다거나 스트레칭 동작을 생활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옆구리를 날씬하게 해주는 요가
요가 동작 중에는 뭉친 내장 기관을 풀어주는 동작들이 있다. 옆구리를 늘려주는 ‘낚시 자세’는 복부 비만을 유발하는 ‘내장 기관의 혈 뭉침’ 현상을 방지해 주고, 옆구리의 군살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낸다.

낚시 자세 따라 하기
1 양쪽 다리를 넓게 벌리고 양팔을 옆으로 벌려 어깨 높이와 수평이 되게 하고 손바닥은 아래로 향하게 한다. 그리고 눈 앞에 보이는 한 점을 응시하면서 뱃속까지 숨을 들이마신다.
2 숨을 내뱉으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90도 각도로 기울여서 손바닥이 오른쪽 다리 바깥쪽에 닿게 한다.
3 2의 동작에서 천천히 돌아와 다시 1번 동작을 반복한 다음 왼쪽으로 90도 각도로 기울여서 손바닥이 왼쪽 다리 바깥쪽에 닿게 한다. 오른쪽, 왼쪽 동작을 3~4회 반복한다.

옆구리 라인 정리하는 웨이트 동작
군살 생기기 쉽고, 빼기는 어려운 옆구리 살. 정면을 향해 누워 양 다리를 들어다 내렸다 하는 동작을 매일 4회씩 3세트만 반복해도 허리 라인이 매끈하게 정리된다.

옆으로 누워 하체 업&다운 하기
1 바닥에 옆으로 누워서 한손으로 머리를 지탱하고 반대편 손은 몸 앞쪽으로 바닥을 짚어 균형을 잡는다. 이때 다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2 숨을 들이마시며 위쪽 다리를 먼저 들고, 곧바로 숨을 내쉬면서 아래쪽 다리를 들어올려 공중에서 양쪽 다리를 모은다.
3 숨을 들이마시며 아래쪽 다리부터 천천히 내려 바닥에 닿기 직전에 멈추고 곧바로 숨을 내쉰다. 위쪽 다리도 내려 양쪽 다리를 모은 다음 다시 들어 올린다. 이때 상체가 틀어지지 않도록 조심한다. 좌우 각각 4회씩 3번 반복한다.

옆구리 살을 집중 운동 기구
스윙코치 바닥이 곡면 처리되어 있어 기구에 앉아 앞뒤, 좌우로 흔들면서 복부를 자극해주는 도구. 9800원·아시안뷰티

how to 옆 손잡이를 잡고 다리를 앞으로 뻗은 후 좌우로 흔들면서 옆구리 살에 자극을 준다.
 
 
 
 
 






이지트위스트 회전 시트에 서서 좌우로 허리를 돌려주는 기구. 3분 이상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2만9900원·헬스타운

how to 회전 시트에 서서 다리를 좌우로 움직인다. 다리와 팔은 서로 반대 방향으로 교차시킨다.












기획 조유미,김은혜 | 포토그래퍼 김황직,오진민 | 여성중앙

출처<여성중앙>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