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전설’ ‘이연걸의 보디가드’ 등으로 알려진 홍콩의 영화배우 종려시의 탄력 있는 몸매관리법을 들어보자. 꾸준한 운동으로 날씬한 몸매를 만들었다는 그의 다이어트 노하우.
출산 후부터 꾸준히 운동으로 몸매 관리
98년 출산 이후 계속 꾸준히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는 그. 다이어트에는 규칙적인 운동이 가장 좋아 일주일에 3∼4번씩 수영과 요가로 몸매를 관리하고 있다.
수영은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줄여주고, 전신근육을 움직여 골고루 근육이 붙기 때문에 보디라인도 예뻐진다고. 요가는 마음의 안정을 찾아주고 몸에 탄력을 주기 때문에 좋아한다.
운동할 때 1.5ℓ이상 물을 마셔서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해주어야 한다고 강조!
요가 동작 중 ‘전사 자세’를 가장 좋아해
그녀가 요가를 시작한 지는 8년 정도 되었다.
요가를 하면 몸매의 균형을 잡아주어 보디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준다는 것이 그녀의 요가 예찬론. 요가의 기본은 스트레칭인데 이러한 스트레칭을 통해 삐뚤어져 있는 뼈가 정확한 자리를 잡아 실루엣이 살아나고 탄력이 생기게 된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요가 포즈는 전사자세(warrior pose). 선 자세에서 허리를 낮추면서 오른쪽 다리는 앞으로 뻗어 90도로 구부려 세우고, 왼쪽 다리는 뒤로 쭉 편 상태에서 두 팔을 머리 뒤로 뻗어 올리는 자세로 힙과 가슴에 탄력이 붙게 된다고.
배가 고프기 전에 먹는다
운동과 함께 적당량의 음식물을 섭취해 전체적인 신체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고기는 기름기가 적은 부분만 골라 먹고, 기름이 들어가는 볶은 음식보다 찌거나 삶은 음식을 먹는 편. 운동을 거른 날에는 평소보다 조금만 먹고, 배가 고파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평소보다 많은 양을 먹게 되기 때문에 배가 고프기 전에 식사하는 것도 식사량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다.
초콜릿과 디저트도 피하는 것이 좋지만 억지로 먹지 않다보면 더 먹고 싶어지니까 한입 정도만 먹는다.
몸을 항상 움직여서 활동량을 늘린다
몸을 항상 움직여서 살이 붙을 틈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주로 운전 중이나 양치질할 때처럼 가만히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시간을 활용해서 간단한 운동을 한다.
운전 중 길이 막힐 때 무릎을 굽혀 다리 들어올리기를 하거나, 양치질할 때에도 한쪽 다리를 올리고 스트레칭을 하는 등 항상 몸이 긴장하도록 해서 활동량을 늘려준다.
이혜원의 산후 다이어트
축구선수 안정환의 아내로 더 유명한 미스코리아 출신 이혜원.
출산 후 두달 동안 15kg 감량에 성공한 산후 몸매 관리 비법.
스트레칭과 달리기로 몸매 관리
러닝머신으로 땀을 흘려 몸무게를 줄이고 유연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어주는 스트레칭을 산후에도 꾸준히 하고 있다.
살이 많이 찐 복부와 아기를 안으면서 군살이 붙은 팔과 어깨를 중심으로 스트레칭을 하는데 반드시 몸매를 드러나게 하는 타이즈를 갖춰 입은 상태에서 한다.
양손을 깍지 끼고 등을 둥글게 만들어 팔을 앞으로 쭉 뻗거나 등 뒤에서 깍지를 끼고 위로 드는 동작을 하면 어깨결림이 풀리고 군살이 제거된다.
아로마 향초를 켜고 40∼50분간 스트레칭을 한 후 샤워를 하고 아로마 오일을 바르면 숙면에도 좋다고.
부종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인 반신욕
이탈리아에서 처음 접했다는 반신욕도 그의 다이어트 노하우 중 하나. 특히 산후 부종을 가라앉히는 데 반신욕 효과를 톡톡히 봤다.
매일 20분 동안 반신욕을 즐겼는데 땀을 많이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는 로즈 오일 농축액을 한 방울 떨어뜨리면 몸에 은은한 향이 배어 기분도 좋아진다고.
진희경의 11kg 감량 비법
174cm에 67.5kg였던 진희경이 두 달 만에 11kg이 넘게 감량했다.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그녀의 다이어트 성공담.
5분 뛰고 5분 걷기를 반복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 했는데, 주로 유산소 운동에 집중했다.
일주일에 5번씩 러닝머신 위에서 1시간 동안 뛰기와 걷기를 반복했다고. 처음에는 빨리 걷기 워밍업을 한 후 5분 뛰고 5분 걷기를 반복하여 40분간 운동하고 마무리로 다시 10∼20분가량 빨리 걷기를 했는데, 이렇게 하면 몸에 무리도 오지 않고 지방이 연소되어 몸무게가 줄어들게 된다.
같은 유산소 운동이라도 뛰기보다는 30분 이상 걷는 것이 효과가 더 좋다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한강 둔치를 걷고, 골프를 칠 때도 카트를 타지 않고 걸어다녔다.
매일 푸드 다이어리 작성하면서 식이요법에 성공
식이요법을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매일 빼놓지 않고 푸드 다이어리를 작성하는 것. 그 날 먹은 음식을 매일매일 일기를 쓰듯이 적어가며 스스로를 체크했다.
매끼 먹은 칼로리를 계산해서 ‘오늘은 좀 많이 먹었구나, 내일은 이만큼만 먹어야지’ 생각하며 철저하게 관리했다.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샐러드나 생선 등을 주로 먹었고, 살이 찌는 주범인 탄수화물도 피했다고. 그렇게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야채와 단백질 위주의 식단이 짜여졌다.
평소 달걀이나 회, 해산물 등의 음식을 좋아했던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비의 보디라인 따라잡기
탄탄한 몸매로 몸짱 연예인 군단의 선두에 서 있는 비.
내 남편도 비처럼 섹시한 상체를 만들 수 있는 운동법을 살펴보자.
184cm 에 74kg인 비는 약간 마른 편이다.
그럼에도 빈약해 보이지 않는 것은 넓게 벌어진 어깨와 탄탄한 가슴 때문. 늘씬한 몸매를 위해 개인 트레이너와 함께 피트니스센터에서 매일 운동을 했지만 ‘풀하우스’ 촬영 때에는 시간을 내지 못했다.
대신 촬영장에서 틈틈이 팔굽혀펴기와 덤벨 운동을 하면서 몸매를 다졌다고. 옷을 입을 때도 상의는 꼭 맞는 것으로 입고 단추를 세 개 정도 풀어 가슴선을 드러내 보인다.
하의는 통이 넓은 바지로 A라인을 만들어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이도록 입는다.
탄탄한 가슴을 위한 운동
가슴과 어깨 근육 발달에 가장 좋은 운동이 바로 팔굽혀펴기. 다리와 등이 거의 일직선이 되도록 엎드리고 상체가 바닥에 닿을 듯이 팔을 구부린 다음 팔을 쭉 펴서 상체를 올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엉덩이가 먼저 내려가거나 가슴만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20회 정도 반복한다.
하체가 약하거나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경우에는 의자 위에 무릎 아래쪽부터 발을 올리고 손바닥이 바닥에 닿게 팔을 쭉 뻗은 다음 20회 팔굽혀펴기를 한다.
덤벨 운동도 효과적. 어깨 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양손에 덤벨을 쥔 다음 옆으로 팔을 쭉 뻗어 어깨 높이만큼 들어올렸다가 내리는 것을 20회 반복한다.
주의할 점은 팔힘이 아닌 어깨힘으로 들어올려야 하며 천천히 움직일 것.
섹시한 어깨선 만들기
양손에 덤벨을 들고 팔을 벌려 팔꿈치가 수직이 되게 굽힌 후 팔을 어깨 위로 쭉 뻗어 머리 위로 덤벨을 들었다 내리는 것을 20회 반복한다.
집중적으로 어깨 운동을 하고 싶다면 한 손에 덤벨을 쥐고 팔을 어깨 높이만큼 든 상태에서 덤벨이 앞을 향하게 한 다음 어깨와 수평이 된 덤벨을 위로 향하도록 하여 수직이 되게 했다가 내리는 과정을 좌우 20회씩 반복한다.
이때 팔꿈치는 똑바로 편다.
내 남편 권상우 몸매 만들기
20~40대 여성 1천2백여 명을 대상으로 한 ‘여성동아’의 설문조사에서 권상우가 몸짱 연예인 1위로 뽑혔다.
남편에게 권할 만한 권상우의 운동법&식이요법.
체계적인 운동계획을 세운다
개인의 기초체력은 고려하지 않고 숨이 턱에 차도록 러닝머신을 달리거나 다리 근육이 휘청거릴 때까지 사이클을 타는 것은 운동이라기보다는 노동. 근력운동도 체계적인 계획 없이 무턱대고 하면 운동량에 비해 효과가 없거나 원하는 부위가 아닌 엉뚱한 근육을 키울 수도 있다.
일단 기초체력과 체성분 테스트(정확한 체중, 키, 체지방량, 근육량)를 해 몸에 필요한 운동 프로그램을 짠 후 근육량을 늘리고 지방을 줄이는 운동을 한다.
표준체중이라 해도 단단한 근육살인가 물렁한 지방살인가에 따라 몸짱과 몸꽝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일주일에 세 번, 3개월은 꾸준히 한다
몇 년 동안 꾸준히 늘어난 살을 단시간에 없애겠다는 성급한 생각은 버리자. 일주일 내내 운동에만 매달리다보면 피로가 쌓여 일상생활에 무리가 올 수 있기 때문. 운동은 한꺼번에 많이 하는 것보다 집중적으로 하는 것이 좋은데 일주일에 세 번, 3개월 정도는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은 6:4의 비율로 하여 지방을 연소하면서 근육을 다듬어야 한다.
올바른 운동 순서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 10분 → 스트레칭 5분 → 웨이트트레이닝 40분 → 유산소 운동 30분 → 마무리 스트레칭 5분으로 총 1시간30분 정도가 적당하다.
야채와 물을 많이 먹는다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 만들기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다.
단호박과 고구마는 탄수화물과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장을 깨끗하게 하며 부기를 빼주므로 자주 먹으면 좋다.
음식의 간은 최대한 싱겁게 하고 물을 자주 많이 마시는 습관을 들인다.
식사량은 아침을 가능한 한 많이 먹고 저녁식사도 6시 이전에 먹도록. 저녁식사 후에는 산책이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고 공복감을 느낀다면 과일보다는 야채를 먹는다.
배용준 몸매 만드는 운동법 & 식이요법
몸짱 남자 연예인 배용준·차인표·권상우의 몸매를 만든 트레이너 임종필씨.
임종필씨가 공개한 배용준 몸매 만드는 비법.
개인 트레이너 임종필씨가 알려주는 ‘남자 몸짱’되는 운동
올바른 자세를 만드는 등 운동
①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양손에 덤벨을 든다.
② 팔을 바깥으로 뻗으면서 덤벨을 들어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건강함이 물씬~ 탄탄 복근 만들기
① 플랫 벤치에 반듯하게 누워서 다리를 들어올린다.
이때 허리가 벤치에 완전히 닿아야 하며 무릎은 약간 구부린다.
② 엉덩이를 들어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넓고 강한 가슴 만들기
① 벤치에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덤벨을 얼굴 위까지 들어올린다.
관절 보호를 위해 팔꿈치는 약간 구부린다.
허리가 펴지도록 가슴은 약간 들어올린다.
② 어깨 관절만 이용해 팔을 어깨와 수평이 되게 벌렸다가 다시 얼굴 위까지 들어올리기를 반복한다.
멋진 어깨 라인을 만들어주는 운동
① 덤벨을 들고 서서 상체를 약 15도 정도 앞으로 숙인다.
② 팔꿈치가 어깨와 수평이 되는 상태까지 들어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관절 보호를 위해 팔을 들어올릴 때는 팔꿈치를 완전히 펴지 말고 약간 구부린 상태를 유지한다.
임종필씨가 공개하는 배용준의 8kg 감량 운동법 & 다이어트 식단
배용준 운동법은?
매일 스테퍼와 러닝머신, 사이클을 위주로 한 유산소 운동을 1시간씩, 근력운동은 2시간씩 했다.
운동 시간이나 강도는 체력이나 건강 상태에 맞추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시작하여 점차 시간과 강도를 높인다.
배용준의 다이어트 식단
임종필씨가 공개한 다이어트 식단은 배용준이 영화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에 출연하면서 2개월 만에 8kg을 감량했을 때의 식단과 식사법이다.
과일, 채소, 닭가슴살, 물 등이 주재료. 당근, 오이, 오렌지, 파인애플, 단호박 등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어 탄수화물과 비타민을 섭취하고,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도 자주 먹었다.
또 체중 25kg당 1ℓ의 물을 마시는 것도 체중 감량의 비결인데 배용준의 경우 하루 7ℓ의 물을 마셨다.
이 같은 메뉴를 하루 6차례로 나눠 식사하는 것이 비결. 오후 3시 이전에는 과일을 많이 먹고, 그 이후에는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일반인의 경우 6끼로 나누어 먹는 것이 무리일 수 있으므로 저녁 한끼 정도만 ‘배용준 식단’을 실천하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이경은의 압박붕대 감기
자기 전 압박붕대를 감아 하체를 날씬하게 유지하는 모델 이경은.
아로마 오일을 떨어뜨려 기분까지 좋아지는 압박붕대 방법을 알아보았다.
유연성을 기르기 위한 골프&스트레칭
98년 슈퍼엘리트모델대회를 통해 데뷔한 후 서울과 파리를 오가며 활동하고 있는 모델 이경은. 군살 하나 없는 탄력 있는 보디라인을 만들기 위해 그가 선택한 것은 골프와 스트레칭. 남보다 필요 이상의 근육을 움직여야 하는 직업이라 기계를 이용한 무리한 운동보다는 스트레칭이나 골프 등의 유연성을 키워주는 운동을 하고 있다.
스트레칭은 아무리 피곤해도 빼놓지 않고 하는데 매일 규칙적으로 해야 몸의 탄력과 유연성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슬리밍 효과를 내는 압박붕대
상체에 비해 하체에 살이 많이 찌는 체질. 그래서 일주일에 3∼4일 정도, 잠들기 전 허벅지와 종아리에 압박붕대를 감아준다.
이렇게 하고 나면 몸에 긴장감이 생기면서 보디라인도 슬림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또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아로마 오일을 붕대에 떨어뜨리면 기분도 편안해진다.
2주 정도 꾸준히 하고 나서 거울을 보면 확실히 달라진 것을 느낄 수 있다고. 압박붕대는 폭이 넓은 것을 사용하고, 너무 꽉 조이지 않게 감아야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조하얀의 워킹 다이어트
걷는 것을 좋아해 자연히 워킹 다이어트를 한다는 모델 조하얀.
늘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그만의 워킹 다이어트 노하우.
걷고 또 걷기, 워킹 다이어트
모델 조하얀은 10년 이상 무용을 해온 터라 몸매를 가꾸는 것은 그리 특별할 것도 없는 그의 일상생활이 되었다.
몸매 관리를 위해 그가 선택한 것은 워킹 다이어트. 걷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자연스레 걷는 것으로 운동을 대신하게 되었다.
걸을 때는 정면을 바라보고 허리를 곧게 편 다음 빠른 속도로 걸어야 힙업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조금 적게 걸은 날에는 집에 돌아와 줄넘기 1백회, 윗몸일으키기 1백회를 빼놓지 않고 한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경락 마사지
많이 걷게 되면 근육이 뭉쳐 울퉁불퉁한 몸매가 되기 쉽다.
그럴 때 즐겨 찾는 곳이 경락 마사지숍.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마사지를 받는데, 일과 운동으로 피로해진 근육을 풀기에 그만이다.
온몸의 지압점을 꾹꾹 눌러주면 처음에는 통증이 있지만 받고 나면 시원하고 개운한 느낌이 든다고. 마사지 후 물 한 잔을 마시면 피로가 풀리는 것은 물론 피부까지 맑아지는 느낌을 갖게 된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채식 식단
그는 직접 끓인 녹차를 가지고 다니면서 물 대신 수시로 마신다.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 음식을 멀리하는 것은 필수! 식사를 할 때도 항상 채식 식단만을 고집한다.
유기농 야채와 곡류 위주의 음식을 먹는데 세끼를 꼬박 챙겨 먹는 대신 간식은 절대 먹지 않는다.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 때면 우유 한 잔을 마시거나 야채를 먹는다고. 이렇게 식단을 바꾸고 나서부터는 피부도 맑아지고 군살도 붙지 않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출처<CJ뉴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