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다이어트
물은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고 쉽게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최적의 다이어트 소재입니다.
더구나 어떤 일정한 물을 마셔야 하는 것도 아니고 어떤 물이라도 효과는 똑 같습니다. 하루에 세끼 식사도 마음껏 하면서 물을 마음 내키는 때 마시기만 하면 됩니다.또한 물은 지나치게 왕성한 식욕을 줄이고
영양분의 흡수를 억제 시켜 체중을 감량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물은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얼마든지 마셔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물 다이어트란 식사 전이나 공복에 생수를 1-2컵 마시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생수를 주로 많이 마시지만 이외에 보리차나 레몬차 등 자신에게 맞는 것이면 어떤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생수에서도 냄새가 나는 것 같아 먹기가 싫은데, 이때는 생수에 레몬이나 딸기 같은 과일을 띄워 향을 우려먹으면 먹기가 한층 부드러워집니다.
아침은 주식(밥이나 빵)과 우유, 그리고 소량의 동물성 단백질을 빠뜨리지 말고 섭취해야 한다. 평소처럼 밥에서 반찬, 다시 밥의 순서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인가 한입을 먹으면 다른 것을 먹기 전에 반드시 물을 한 모금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사항
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몸 안의 모든 영양소가 빠져나가게 되어 영양의 불균형을 불러오기 쉽고,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몸이 심하게 부을 수도 있습니다
또 식사 도중에 물을 많이 먹으면 소화에 필요한 위액이 희석되어 소화 장애가 되고 위하수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위가 좋지 않은 사람의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부작용은 물을 너무 많이 먹었을 경우만 해당되므로 적당량을 먹는다면 무리는 없습니다.
너무 뜨겁거나 찬물은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삼가 해야 합니다.
또 한가지 주의할 점은, 물을 많이 먹는 대신 염분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보통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물은 많이 먹어서 살이 찌는 것 보다 자신도 모르게 염분 섭취가 많아 부종이 되기 때문입니다. 손과 발이 통통하게 살이 찐 것처럼 부어 있는 사람들이 물 다이어트를 할 때는 특히 염분 섭취량을 줄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