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의 정석을 알고 싶다!

다이어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8. 19:13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로 가도 서울만 가도 된다' 는 식은 다이어트에는 틀린 말이다. 그저 몸무게를 줄이기 위한 맹목적인 다이어트는 몸을 상하게 하거나 다이어트를 달성하게 하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쉽게 살이 찌는 체질 때문에 살이 찔 수밖에 없다면서 '자포자기'하기 쉽다. 그 자포자기는 남들이 하는 다이어트를 무작정 따라 한다 던지, 무작정 굶는 등의 '옳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으로 표출되기 쉬운데, 누구나 알고 있듯이 이러한 방법은 옳지 않다.

▷ 살찌는 체질? 체질개선을 해라!
살이 찌는 원인이라며 원망하는 '체질'을 잘 살펴보면 해답이 있다. 체질을 바꾼다면? 살이 잘 찌지 않는,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즉, 체질이 살이 찌는 원인이므로 원인을 제거하면 올바른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

① 스트레스 받으면 살이 찌는 체질이에요.
스트레스만 받으면 몸무게가 쪽쪽 빠지는 사람들과 달리 상상하기 싫을 정도로 몸무게가 증가하는 이들이 많다. 스트레스 받으면 살이 찌는 체질인 것인데. 이러한 스트레스성 비만은 스트레스 환경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직장인에서부터 출산 후 스트레스로 인한 산모, 학업스트레스로 인한 수험생이나 학생들에게까지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해결책은▷▷ 이러한 스트레스성 비만은 신체의 조절능력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한다. 따라서 자기조절시스템이 회복될 수 있는 노력을 해야 하는데 개인의 스트레스관리나 영양섭취 등도 도움이 되지만, 일반적으로 만성적으로 이러한 경향이 있는 이들은 '한방치료'를 통해 보다 더 확실하게 해결하는 것이 좋다.

② 변비도 심하고 살도 잘 찌는 체질이에요.
변비가 심한 이들은 살이 쉽게 찐다. 변비의 원인부터 거슬러 올라가면, 온 몸의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렇게 변비로 인해 배출이 되지 않고 쌓인 노폐물은 우리 몸에 남아 독소를 내뿜게 되고, 전체적으로 건강하지 않고 살도 잘 찌는 체질이 된다.

▷▷해결책은▷▷ 이러한 경우 변비의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 일단, 독소를 잘 배출하도록 하는 것이 관건인데 이를 위해서는 한방비만치료를 통해 노폐물의 배출과 노폐물로 인해 영향을 받았던 신체기관, 몸 전체를 순하게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③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체질이에요
많은 비만인들이 이러한 증상을 호소한다. 위장의 탄력성은 비만습관인 폭식이나 불규칙한 식사 등을 가질 경우 쉽게 저하된다. 위장의 탄력성 저하는 곧, 소화기능의 저하로 이어지고 이것이 살이 잘 찌는 체질의 원인이다.

▷▷해결책은▷▷ 따라서 이런 경우 떨어진 소화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치료가 필요하다. 한방치료로 위장의 탄력성을 높여주고 소화기능도 회복시켜 준다면 비만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 체질개선 다이어트, '그 후'가 더 중요!
이렇게 옴니허브의 약재와 온열요법, 부항요법, 지방분해침, 특수치료EMS 등을 통해 체질개선을 통한 다이어트를 한 뒤에는 이것이 오랫동안 잘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하다. 전규일한의원에서는 각 비만치료약들을 '식사대용'으로 조제해서 섭취하도록 하는데, 이는 약 만으로 공복감과 피로감을 적게 느끼게 되어 보다 오랫동안 건강하게 다이어트 몸매를 유지할 수 있게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전규일한의원 전규일 원장은 "체질개선을 통한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한 뒤에는 적어도 3년 정도는 몸이 적응되는 시기로 잡고 꾸준히 개선된 체질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신의 노력여하에 따라 다이어트 후의 몸 상태가 잘 유지되느냐 안 되느냐가 결정된다"라 덧붙인다.

출처 : 전규일한의원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