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탱하면서 살집이 있다면 →유산소운동과 식이요법 가장 흔한 유형으로 팔을 잘 사용하지 않아 지방이 차곡차곡 쌓인 일명 ‘지방형’ 팔뚝. 팔뿐만 아니라 상체가 전반적으로 통통한 경우가 많은데, 식이요법 등 전신 다이어트를 병행해야 한다. 여기에 복싱이나 테니스처럼 팔을 많이 움직이는 유산소운동을 더할 것.
축축 처지면서 우람하다면→운동과 스트레칭 병행 지방형과 비슷하지만 탄력이 없어 더 심각한 상태. 지방이 축적되어 있는 데다 근육의 탄력도 떨어진 상태다. 유산소운동으로 지방을 분해하고 스트레칭이나 탄력 제품을 이용한 마사지는 필수. 사우나나 무리한 운동은 탄력을 떨어뜨리니 피한다.
딴딴하거나 알통이 느껴지면→마사지나 부황 일명 ‘근육형’으로 무거운 물건을 장시간 들고 다니거나 힘을 주는 일을 반복하는 경우에 많이 생긴다. 날씬한 편이라도 생길 수 있는데 덤벨이나 스트레칭보다는 보디크림을 이용한 마사지나 부황 등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급선무.
1 팔뚝 전체에 탄력 주기 양팔을 수평으로 쫙 펴고 손바닥은 직각으로 세운다. 그 상태에서 크게 원을 그리듯 돌리면 물렁살이 착! 2 팔 근육 긴장시키기 일직선으로 꼿꼿이 선다. 양손을 깍지 끼고 허리가 쭉 펴질 정도로 위로 뻗어줄 것. 3 어깨 근육 풀어주기 양손으로 어깨를 가볍게 쥐고 원을 그리듯 안팎으로 가볍게 돌린다. 딱딱하게 굳은 어깨 근육이 유연해지는 효과. 4 안쪽 물렁살 다듬기 양팔을 앞으로 쭉 편 뒤, 양쪽 손목 안쪽이 붙도록 할 것. 이때 양쪽 손바닥은 바깥쪽을 향해 일자가 되도록. 5 팔뚝과 손목 슬림하게 앞의 상태에서 이번에는 손을 안쪽으로 꺾어 손가락 끝이 닿도록 한다. 앞 동작과 연속해 실시할 것.